기사 메일전송
전남 담양군청 공무원노조–(주)퍼스트펫,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 공무원 복지 확대 및 건전한 반려동물 장례문화 정착 위한 상생 협력 강화
  • 기사등록 2026-02-19 11:25:11
  • 기사수정 2026-02-19 11:30:06
기사수정

전라남도 담양군청 공무원노동조합이 반려동물 화장·납골 장례 전문업체 (주)퍼스트펫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무원 복지 확대와 건전한 반려동물 장례문화 정착에 나섰다.

담양군청 공무원노조와 (주)퍼스트펫은 최근 군청에서 협약식을 갖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공무원과 가족들이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장례 서비스를 합리적인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주)퍼스트펫은 담양군청 소속 공무원과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화장 및 납골 등 장례 서비스 이용 시 일정 부분 비용 할인과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장례 절차 전반에 걸쳐 투명하고 위생적인 운영을 통해 신뢰도를 높이고,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

담양군청 공무원노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조합원 복지 혜택을 한층 확대하는 한편, 올바른 반려동물 장례문화가 지역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와 안내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반려동물 사후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 문제를 최소화하고, 합법적이고 체계적인 장례 절차를 안내함으로써 군민 인식 개선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노조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시대적 변화에 맞춰 실질적인 복지 혜택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주)퍼스트펫 측 역시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책임감 있는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무원 복지 향상과 지역 기반 기업 간 상생 협력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장례문화의 전문성과 공공성을 동시에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2-19 11:25: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